제가 공군 입대할꺼 같애여...ㅜ.ㅜ
지금 무지 걱정 됩니다.. 과연내가 견딜수 있을지..
세스코맨은 어디서 계셨어여??
궁금하네여.. 공군이 시간이 긴 대신 자기 시간이 많나여??
공군에 대해 많은것좀 알려주세요~~`
최선을 다하는 공군병장 세스코 지기입니다.
저희집안은 공군으로 입대한 친척이 많아 자연스럽게 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 19전투비행단 낙하산반에서 근무를 했거든요.
재미있는 군생활이었습니다.
공군은 일반 육군과는 다르게 지원을 하여 입대를 합니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객관식)으로 치루어 집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입대를 하신 다음에는 훈련을 받고 또 시험을 보고 자기가 가고 싶은
지역으로 1차,2차 지원을 하게 됩니다.
훈련하면서 본 시험성적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입대를 하시면 1년 동안은 계급이 낮기 때문에 잔일이 많습니다. 어떤 부대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부대마다 특성이 있지만 자기 시간이 많이 주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6주에 한번씩 2박 3일로 외박을 나오고 운이
좋은 친구들은 더 자주 나오기도 합니다. 그 대신 육군보다 4개월 더 긴 군생활을
해야 합니다. 군대의 하루가 얼마나 긴지 아시죠? 정말로 끔찍하답니다.
공군은 하는일이 매우 다양하여 대학때의 학과별로 하는 일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자신이 어느정도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추신 : 전투비행대 보다는 보급비행대 또는 지원부대가 편하구요. 하지만
모든 것은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자신의 마음을 먹기에 따라 아무것도
아닌 일들이 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