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맞춤법
  • 작성자 hongso...
  • 작성일 2002.12.16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한 번씩 세스코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많이 웃기도 하고 이런저런 것들을 배우기도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세스코와의 하루였네요.

그런데,
몇 일동안...... 등의 표현을 쓰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세스코님들께서도 간혹 몇 일이라는 표현을 하시는데,

몇 일 이 아니고, 며칠이 표준어입니다.

왜냐하면, 몇일이라고 쓰면,
표준 발음법상으로 면닐이라고 발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몇일이라는 표현은 틀린 표현이랍니다요...



아이 창피해라......

초등학교때 공부를 안했더니.....

저 기억에 초등학교때 몇일을 사용하다가 며칠로 바뀌었답니다.

그래서 자꾸 몇일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맞춤법이 틀린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글을 올려 주세요.



추신 :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한글 공부중.......

며칠며칠며칠며칠.......

답변일 2002.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