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씩 세스코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많이 웃기도 하고 이런저런 것들을 배우기도 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세스코와의 하루였네요.
그런데,
몇 일동안...... 등의 표현을 쓰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세스코님들께서도 간혹 몇 일이라는 표현을 하시는데,
몇 일 이 아니고, 며칠이 표준어입니다.
왜냐하면, 몇일이라고 쓰면,
표준 발음법상으로 면닐이라고 발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몇일이라는 표현은 틀린 표현이랍니다요...
아이 창피해라......
초등학교때 공부를 안했더니.....
저 기억에 초등학교때 몇일을 사용하다가 며칠로 바뀌었답니다.
그래서 자꾸 몇일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맞춤법이 틀린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글을 올려 주세요.
추신 :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며칠
한글 공부중.......
며칠며칠며칠며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