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제주도임)
저희가 사는곳은 아파트 이고요 입주한지 약 1년 되었습니다.(신규분양아파트)
근데 어느날 아내가 청소를 하는데 아주 조그마한 벌레가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유심히 보았더니 방 구석쪽으로 아주 작은 벌레가 움직이는게 보였습니다. 이름은 모르고 흰색인거 같고요.
아주 자세히 보아야만 알 수 있을 정도로 조그마한 벌레입니다.(움직임은 빠른 편 입니다)
지금은 그냥 모기살충제(흔히 홈키파라고 하는거)를 뿌리고 있습니다.
이 벌레가 싸놓은 똥인지 아니면 죽은 시체인지는 모르겠으나 아침에 보면 검은 점 같은것들이 조금씩 모여 있습니다.
집단배설을 한거 같기도 하고요.
바퀴벌레나 개미같은것은 전혀 없는데 이런 벌레가 있어 아내가 걱정을 많이 합니다.
직접 보시지 않아서 시원한 대답을 하시기는 어렵겠지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좀 알려 주세요
수고하십시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먼지다듬이 벌레로 사료됩니다.
습도와 온도에 매우 민감한 벌레입니다. 습도를 낮게 유지하셔야 하고
온도도 낮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가 없도록 항상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청소를 깔끔하게 해주시고요.
이불은 시간이 날때 항상 햇볕에 말려주세요.
틈사이사이에 살충제를 뿌려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