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세스코맨은 정말..
  • 작성자 노태욱
  • 작성일 2002.12.10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세스코맨은 정말 모든질문에 대답을 잘 해주시나요?

사실 고민이 있써서요,
제가 팔씨름 을 울 학교에서 제일 잘하는데요, 갑자기 어떤 선배가 나타나서 팔씨름 이짱이 돼엇담니다..
팔씨름 잘하는법좀 알켜 주세요.

여기저기 게시판마다 물어보는데 대답이 시원치 않아서...

꼭 대답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표현력이 약해 이해가 될 지 모르겠네요.

팔씨름을 할 때

팔의 각도가 중요합니다.

즉, 맞 잡은 손을 내 어깨와 가깝게 하고 어깨와 몸을 같이 넘기면 됩니다.

그러면 상대는 나의 손힘을 넘기는 것이 아니고 몸 전체를 넘겨야 하고

나는 몸 전체의 힘으로 상대를 넘기는 것이 되죠.

그런데, 이 방법은 비슷한 수준에서 이루어져냐지 너무 차이가 나면

맞잡은 손을 내 어깨까지 당기기 전에 벌써 넘어가죠.


실력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는 (편법이긴 한데)

일단 많은 구경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반대 손을 등 뒤로 하고

등 뒤의 손을 다른 사람이 잡아 위쪽으로 올려주면

상대가 넘기려는 반대쪽으로 힘을 받기에

이길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일전에 호기심 천국에서도 방송된 적이 있죠.


그럼,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얼마나 가까우냐가 승패를 좌우 합니다.


답변일 2002.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