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집에 처음에는 개미가 없다가 어느날부터
큰방 작은방..부엌 심지어 욕실까지.. 간간히 까만 개미 들이 보입니다.
그다지. 해를 입을 경우도 없고.. 서로서로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인데.. 싶어서.. 그냥 더불어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미들이 집중적으로 모여서.. 모이를 운반(?)하는 관경을 본적이 없는 저로서는 (사실 집에 별루 먹을것도 없습니다만) 저것들은 무엇을 먹고 사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해야 할까요 걱정을 했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데.. 오늘 현미 쌀통에서.. 줄줄이.. 나가는 개미들을 보고 경악을 했습니다.
개미가 쌀도 먹나요?? 아님 양분만 빼가는걸까요? -_-;;
그것들이 무엇을 하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개미의 종류, 시기에 따라 먹이습성이 다릅니다.
어떨때는 단백질을 선호하고
당분(설탕)을 좋아하기도하고
탄수화물을 좋아하기도하고....
쌀을 이고 가는 것을 보셨다면.....쌀을 먹을려고 가지고 가는거고....
그게 아니라 그냥 줄지어 다니는 것을 보셨다면
쌀통안쪽에서 개미가 군체를 형성하고 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쌀통안을 한번 들여다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