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바퀴벌레약이..-_-;
  • 작성자 라라라
  • 작성일 2002.12.07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저희 집에 바퀴벌레가 한때 판을 치고 다녔거든요?
(지금도 가끔 보여요-_-;)

그래서 시중에서 파는 레*드 와 같은 바퀴약을

많이 뿌렸는데..-_-;

바퀴벌레가 약을 많이 뿌리면 내구성이 생긴다든데..,

정말 그런가요?

그리고..아무래도 그거 많이 마시면..
(많이 뿌렸으니 코로 입으로 많이 들어 마셨겠죠?-_-;;)

인체에 엄.청.나.게 해롭다는 소릴 누가 하던데..-_-;


아..그리고 갑자기 없던 바퀴가 어느 순간 들끓는 이유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내구성이라고 하는 것은

한문으로는 이렇게 쓰고 耐久性

어떤 물질이 오래 견디는 성질을 말합니다.


바퀴가 내구성이 생기는 것이 아니고

약제에 대한 내성이 생김니다.


해충은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살충제에 대하여 대항하는 힘이 생기는데 이를 내성이라고 합니다.


살충제이니까 사람 몸속으로 들어가면 당연히 해롭습니다.

살충제 사용시 주의하여야 합니다.


없던 바퀴가 갑자기 들끊는 것이 아니고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서식하고 있던 많은 바퀴가

서식처에서만 살기에는 너무 많아져서

눈에 잘 띄는 것입니다.


약을 살포하고 바퀴가 눈에 띄지 않는 다고 해서

바퀴가 구제된 것이 아닙니다.


이 겨울에도 바퀴가 많다면

방제를 고려해 봄이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일 200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