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겨 바쁘실텐데 제말 좀 들어보세요..^^
사실은 해충과는 전혀~~~~~ 관계없는 글입니당 ㅋㅋ
제가 뭐가 그렇게 궁금하냐면요...
살아 움직이는 나무가 갑자기 생각나서염,,
예전에 우리집에서 키우던 나무였는데요
아카시아잎처럼 생겼구요 크기는 그렇게 크지안아요.
그 잎을 건들면요~ 잎이 오므려져요;;;
처음엔 그냥 신기해서 계속 건들고 놀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깐 너무 징그럽드라구요..;;
근데 중요한건 다시 키우고 싶어서염 ㅡㅡ;;
그나무 이름좀 갈켜주십사하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그럼 이만,,
오늘 하루 사기당하지 않는 행복한 ㅎㅏ루가 되세요.^^
안녕하세요!
늘 행복을 드리는 세스코입니다.
저도 어렸을 적에 친척분댁에 이 식물이 있어서 무척 신기해하면서
건드리고 입으로 불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건들면 움직이는 식물의 이름은
"신경초"랍니다.
이름이 왜 신경초인지 금방 이해가 되시죠?
영어로는 "Sensitive Plants".
영어이름도 그 특징을 잘 나타내주고 있군요..
꽃말도 "연민, 섬세"입니다.
신경초는 콩과라는군요..
신경초는 관상용으로도 좋지만 뿌리를 약재로도 사용하는데
관절염, 기관지염, 신경통, 편도선염, 간염에 효과적이며 피로회복과 정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네요.
음..
정력에 좋다...
조만간 신경초 씨가 마르겠군여..^^;;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