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여기서의 답변이 워낙 출중하길래..
여자친구가..간곡히 부탁하더군요..
"세스코에..물어봐죠.." -_ -;;;;;;;;;;;
아..음..
질문입니다!
보약도 상합니까?- 0-;
여자친구의 친구가...보약을 안먹어따고..
아마도 상했을꺼랍니다..- 0-;;
......
과연..상할까요?; ;; 유통기한 표시 엄꼬...아마도..보관은 잘한거 같은데...음..
세스코! 해결해주세요~+_+
(호기심 해결...머..이런 프로그램으로 보내라곤...하지마세요.ㅠ,.ㅠ;;;)
세스코의 답변을 기다립니다+_+ㅋ
안녕하세요!
늘 행복을 드리는 세스코입니다.
먼저, 보약을 드신다니 부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보약이라하면 보통 우리가 떠올리는 레토르트 파우치(Retort pouch)라 하는 비닐 밀봉팩에 담겨진 각종 한약재를 액상으로 만든 것을 가르키지요.
일단, 여자친구분께서 드시는 한약이 이 포장용기로 되어있다면 장기보존이 가능합니다.
레토르트 파우치는 기존의 통조림이나 병조림 등의 포장 용기가 가진 단점을 보완하고 장기 보존과위생적 안전성을 기하기 위해서 개발된 포장용기로,
플라스틱필름(plastic film)과 알루미늄박(aluminiun foil)을 적층하여 가열 살균에 견딜수 있게 만든 내열성 유연 포장재로서 Retort(고압살균 솥)에 의하여 살균할 수 있는 포장재를 말한답니다. ^^;
처음에는 전투식량이나 우주비행사의 식량을 포장하는데에 쓰였으며 요즘은 카레 등의 각종 식품과 우리나라에서는 여자친구분이 드시는 보약 같은 한약의 포장재로 많이 쓰이고 있지요..
이 레토르트 파우치 포장은 밀폐형 포장이라 일단은 유통기한이 (일반포장보다) 상당히 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여자친구분의 보약이 얼마나 지난 것인지 정확히 알 수 없어 모르겠으나
보통 상온이나 약간 서늘한 곳에서 보관만 잘 한다면 1~2년은 거뜬히 변질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형상 부풀어 올랐다거나 작은 구멍 등이 있어 새는 곳이 있다면
변질됬을 가능성이 농후하므로 섭취하시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왜 이렇게 잘 아냐구요?
비싸서 자주는 못먹지만
저도 보약을 좀 좋아하거든요.. ^^;;
쩝..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밥이 보약이지요~ ^^
늘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