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어서요.
  • 작성자 아이리...
  • 작성일 2002.12.0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요즘 들어 사람들의 엠에센의 앞에

▷◁ 이걸 많이 쓰더라고요.

제가 사회와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없는 관계로

텔레비젼도 안보고 뉴스도 안보고

아예 사회와 동떨어진 관계로 전혀 모르겠어요.

혹시 아시나요?



안녕하세요!
늘 행복을 드리는 세스코입니다.



저도 며칠 전에 알게 되었는데요..

지난 미군 전차(미군의 사고 차량은 장갑차가 아니라 교량 전차랍니다)에 의해 희생된 두 여중생의 명복을 비는 의미에서 메신저나 메일에 추모 리본을 다는 것이랍니다.


그런데, 이 추모 리본 달기에 관한 웃지 못할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제가 아는 어떤 분께서 메신저 상에서 이 리본달기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시고
재빨리 자신에게 등록되어 있는 대화상대들에게 알려주었답니다.

그래서 메신저에 쭈~욱 리본이 달리게 됬지요.

그런데, 1시간 뒤에 ▦ => 요모양으로 몇 명이 바뀌어 있더랍니다.

이유를 물었더니, 리본은 외국 것이므로 삼베문양인 ▦ => 요것을 써야 한다는 것이었지요.

그래서, 그 분께선 메신저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들에게 다시 알렸답니다.

그러자 다시 쭈~욱 ▦ => 요 모양으로 바뀌더랍니다.

이젠 됬겠지 하며 있는데, 다시 아는 사람에게서 ▦ => 이것은 전통 삼베문양이 아니다,
삼베문양은 ▩ => 이렇다... 란 메시지가 왔답니다.
그러고 보니, 메신저의 몇사람은 아이디에 벌써 ▩ => 요 문양으로 바뀌어 있었답니다.

제가 아는 그 분은 그 호들갑을 떨고도 또 바뀌었다는 것을 알려주기 민망해서
그냥 뒀다더군요..


그런데, 저는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생각했습니다.



미국사람이 만든 컴퓨터 시스템에서 작동하는 미국사람이 만든 메신저를 쓰면서

리본은 미국 것이니 삼베문양으로 해야 한다며
따지는 것이 얼마나 아이러니컬 한 일인지..


미군의 무죄판결 앞에서
만감이 교차합니다...



이번 사건으로 숨진 심미선,신효순 두 여학생의 삼가 명복을 빕니다...



아픔 없는 곳에서 행복하시기를...

답변일 2002.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