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쌀벌레가 갑자기 나타났네요
집안 곳곳을 돌아다니는데.. 그수가.. 너무 많아요
잡아두 잡아두 계속 나타납니다.
어케해야 없앨수 있나요?
이런걸루 세스코 불러도 돼나요?
세스코 안부르고 간단하게 없애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빠른시일안에좀... 답장좀...
아.. 죽일라꾸 해두 쌀벌레는 죽지가 않아요 ㅡ,.ㅜ
죽이기두 힘들어엽
아 그리구 쌀벌레 라구 하는데.. 진짜이름이 쌀벌레 인가여?
쌀먹구 살아서 쌀벌레 인가여?
왜 쌀에생기나요? 쌀이 드러우면 생기는 건가요?
플리즈~
수고!!
안녕하십니까? 세스코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벌레는 저장된 곡물류에서 나오기 때문에
저장곡물해충이라고 합니다.
저장곡물해충류에는
딱정벌레류와 나방류로 나누어집니다.
딱정벌레류에는 쌀바구미, 거짓쌀도둑, 거저리, 장두... 등이 있고
나방류에는 화랑곡나방, 알락명나방, 보리나방.... 등이 있습니다.
이들 해충은 곡물류와 1차 가공된 식품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그래서 직접적인 약제 살포가 불가능하므로 구제하기에 매우 어려움이 많습니다.
구제방법은 곡물의 양이 적다면 폐기처분을 하고
저장 용기는 깨끗이 씻는 것이 좋습니다.
오염된 곳에 다른 곡물을 또 보관하면 해충은 더 퍼질 것이고
오염지역을 씻지 않으면 안에 알이 있다가 부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곡물의 양이 많다면 햇볕에 말려서 드시거나
냉장고에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성충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약제를 사용하여 구제를 하여야 하고
다른 음식물이 오염되지 않도록 음식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