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있는데요....
야채하고 채소 하고 뭐가 다릅니까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오이, 고추, 가지, 상추 등과 같은 뿌리나 줄기, 잎등을 먹기 위해
사람이 기르는 풀을 "채소"라고 합니다.
좀 어려운 말로는 "초본성 재배 식물"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고사리나 더덕 처럼 기르지 않아도 산이나 들에서 나고
사람이 먹는 식물은 "나물"이라고 합니다.
그럼 야채는?
야채는 채소를 기르는 것이 아닌 먹는 것과 연과지어 말할 때만 사용하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채소나 야채는 같은 말로 봐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