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백신고등학교 2학년 11반 13번 김지선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세스코에 들어오게 되었어요^^..
여름에 잠을자거나 산에 갔을때 모기에게 물려 피를 뽑히면 몹시 가렵다는걸 느낄수 있는데..
그런데 왜 병원에서 피를 뽑거나 헌혈을 하고 나서는 가렵지 않는지 궁금해요~
혹시 모기가 물때는 우리몸에서 피 이외의 다른것도 같이 뽑아가서 그러는 것인지요??
정말 궁금합니다~
그럼 이만...*^^*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사람의 피부에 상쳐가 나서 피가 흐르면 정상적인 사람인 경우
핏속 성분중 피를 굳게 하는 물질이 있어 곧 상처의 피가 멈추게 됩니다.
모기가 사람의 피를 빨려고 물었을 때 피가 굳어 버리면 흡혈을 할수 없기
때문에 모기가 피를 빨기전에 피가 굳지 않게하는 물질을 분비를 합니다.
이 물질이 피부 밑에서 알러지 반응을 일으켜 몸이 간질간질 하답니다.
그럼 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