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난글 올리려고 온게 아니고요...
저희 집에 갑자기 개미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다지 음식이 없는 저희 방쪽에서 나오기 시작하더니 이제 부엌 옆에서 나오기 시작하더니 더 끔찍한건 제 컴퓨터에서도 거의 동시 다발적으로 나오기 시작합니다.T^T
저번에는 벽에 일렬로 줄을 서서 액자뒤로 사라지는 것을 보고 해충약을 뿌렸는데 그대로 입니다.
개미는 어떤 환경에서 생기고 어떻게 하면 없어지는지 알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희 집에 1년 넘게 살면서 이런 경우가 처음있는 일이거든요...
그래서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미의 종류에 따라 습성이 다르지만
집안에서 서식하고 있는 개미의 주종은 애집개미입니다.
애집개미의 경우 환경적인 요건에 따라 군체이동을 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전에는 없다가 갑자기 생기는 이유는 이 군체이동 때문이라고 볼 수 있죠.
음식물을 구하기 쉬운 주방쪽에서 가장 눈에 잘 띌 것이고,
컴퓨터에서 보이는 이유는 컴퓨터 본체의 경우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긴 하지만
열이 발생하고 사람의 손이 왠만해선 미치지 않기 때문에 서식지로 정할 수 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개미에게 약제를 뿌려도 그들은 일개미이기 때문에
감소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개미는.....여왕개미를 잡아야 완전히 끝이나죠.
세스코에 의뢰하지 않고 자연퇴치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겨울철이라....난방을 하지 않으면 추우시겠지만
개미는 온도가 낮으면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먹을것이 없으면....다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