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3171번 김태성님 잘못알구 계신게 많으네요
  • 작성자 키보드
  • 작성일 2002.11.02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뭐랄까....

잘못알구계신게 많은데.....

가장 대표적인게 고양이가 떨어지는것....
떨어진다는걸 인식하는데 8층이나 걸리는게 아니에용
고양이 반사신경이 얼마나 조은뎅....

7-8층이 가장 위험한건요

그이하의 높이에서는 고양이는 착지순간에 몸을 웅크리며 굴리는 이른바 고양이 낙법으로 정지시간을 늘이기때문에
안전하게 착지할수 있는거구요 그이상의 높이에서는
몸을 활짝 펼쳐서 공기저항으로 속력을 감소시켜 떨어집니다.
그런데 7-8층은 낙법으로 내리기엔 너무 높고 공기저항을 받기엔 너무 짧은 거리라서 고양이가 죽을 확률이 가장 높은곳입니다.

대충 떠도는 이상한 소문은 거짖된것이 참 많답니다.
인터넷상의 정보가 잘못된경우도 허다하답니다.

p.s 정지시간 : 정지시간이란 물체가 충돌하는 시간을 말하는물리용어인데요 물체가 서로 닿아 정지하기까지의 순간의 시간을 뜻하는것으로 표면이 딱딱한물체가 빠른속력으로 부딧혔을때 부딧히는면이 서로 닿는순간은 엄청나게 짧겠죠?(계란을 벽에 던졌을때 벽이 들어가는 정도) 하지만 물렁물렁한 물체가 느린속력으로 부딧힌다면 정지시간은 전자에비해 상당히 긴거죠 (솜이불에 계란을 던졌을때 솜이불이 들어가는정도) 사람이 뛰어내릴때 무릎을 구부리고 착지하는이유도
정지시간을 늘여서 충격을 완하하기위한거죠




좋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고양이 던진 얘기를 썼었는데....ㅡㅡ;






제가 고등학교 때 가장 싫어한 과목이


수학....


그리고 물리였습니다. ㅡㅡ^





제가 가장 좋아했던 과목은 생물 이었지요 ^^;





답변일 2002.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