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개미가 넘 많아요 ㅠ.ㅠ
  • 작성자 아기맘
  • 작성일 2002.10.31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11개월된 아기를 둔 엄마랍니다.
저희집에 같이 사는 개미란 녀석때문에 상담차 방문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붙이는 개미약과 연기로 하는 약. 분필처럼생긴약을 써보았지만 아직 확실한 방법을 찾지 못하여 조언을 얻고자 글을 올립니다.
아기가 있기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일수 밖에 없어요.
저희집에 있는 개미는 검고 작은것인데 어찌하면 없앨수 있는지...
또 저희집만 없앤다고 해결될까요? 다른집에서 이사를 오면 어쪄죠?
개미때문에 노이로제걸릴것 같아요. 우리아이 얼굴위를 기어가는 개미가 너무 미워서 이별을 하고 싶은데 방법좀 알려주세요.
이 글을 읽으시는분이 아기의 엄마나 아빠시라면 저의 맘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미혼이시라면 예쁜 조카를 생각하시면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언제까지나 좋은 하루가 쭈~~~~욱 되시길....
감사합니다.(꾸~뻑)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가주성 개미인 애집개미(작고 붉은 빛의 개미)입니다.

그러나 애집개미 한종만이 집에서 사는 것은 아닙니다.


애집개미보다 조금 크고 윤기나는 검정색 개미라면 주름 개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름개미는 원래 야외에서 사는 종인데 실내에서 서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붙이는 개미약의 경우 시중에서 판매중인 거의 모든 제품이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연기로 하는 약인 경우 외부로 나와서 서식하는 개미에는 효과가 있을 수도 있고

또한 분필로 칠하는 약인 경우도 나와서 활동하다가 약제위를 지나가면 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기와 분필같은 약제는

개미에게만 살충력이 있는 것이 아니고 사람 특히 아기에게 해롭습니다.

약제 설명서를 천천히 읽어 보세요.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을 것입니다.



개미 구제에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구제 방법은 먹이약제입니다.

개미가 좋아하는 먹이에 살충제를 조금 섞어서

약제를 먹은 개미가 죽게 만드는 것입니다.


약제를 먹은 뒤 바로 죽는 것이 아니고 1 ~ 2일 후에 죽기 때문에

약제의 기피성도 없고 개미집안에서 서식하는 여왕개미까지 구제가 가능합니다.


한 아이의 아빠로서 말씀드리는 것인데

개미에게 무분별한 약제를 사용하시지 마시고

세스코에 문의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충 신고는 1588-1119

답변일 2002.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