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무당벌레를 많이 봤는데 요샌 통 안보이네요
혹시 멸종위기에 놓인건 아닌가요?
아니라면 시외로 나가야 볼 수 있나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스코입니다.
딱정벌레목 무당벌레과의 곤충입니다.
몸길이 약 7 mm이고 몸은 반구형이고 곁눈을 제외한 머리의등면은
황색에서 흑색까지 매우 다양하며 광택이 납니다.
성충과 유충은 진딧물을 잡아먹는 익충으로 손으로 잡으면 악취가 나는 황색액을 냅니다.
한국 ·일본 ·사할린 ·타이완 ·중국 등지에 분포합니다.
도시에서는 구경하기가 힘든 벌레가 되어 버린것 같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이 작용한는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