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정말로 궁금해요 세스코님...ㅠ.,ㅠ
TV를 시청하는데 우황이 나오는데 그게 뭐예요???
우황청심환은 알고 있는데...
옆에 분에게 물어보니까 곰쓸개(웅담)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귀가 좀 어두우신지...^^;;;
답변 부탁들고요...
크리스마스가 2달 조금 넘게 남았는데...
세스코에서는 무슨 행사 없나요???
^^
아차차 그리고 울 회사 기숙사에 세스코맨들이 오셔서 일하시는 모습을 봤는데 넘 멋짐...0.,0
세스코 입사할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즐건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우황牛黃은
포유동물인 소, 산양, 영양등의 반추동물(되새김동물)의 담낭(쓸개)속에 병적으로 생긴 응결물로
전통 한약재로서 해열제·해독제 ·진정제 ·진통제 ·강심제로 쓰인다고 합니다.
반추동물이 담결석에 걸리는 비율도
천분의 1이나 2 정도로 아주 낮아서
천금은 얻기 쉬워도 우황은 얻기 힘들다는
옛말이 전해지고 있다고 하는데
결국 우황의 가격은 황금보다 비싸서 임상에서의 광범한 응용에 큰 장애요인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황은 황갈색 구상(球狀)의 작은 덩어리로서 지름 약 2cm 정도로
맛은 약간 쓰고 성분은 콜릭산 ·빌리루빈 ·에르고스테롤 ·비타민 D 등이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인공우황분은
담즙산, 미량 빌리루빈과 전분을 혼합하여 만든것으로서
천연 우황의 약효와는 차이가 많다.
덕분에 우황에 대한 공부를 했네요.
나머지 질문은 다음 기회에...
2002-10-21 오전 10: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