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구는 모기에 물리면 .. 물린 부위를 짜더라구여
보통 침이나 약을 바르는데 아프게 짜길래 물어봤져..
그랬더니.. 모기 침이 들어가서 가려운 거라고 하더라구여.
그래서 모기침을 빼줘야 한다나 어쨌다나..
이거 진짜 맞는 말이예여?.. 제가 아니라고 해도 도통 듣질 않아서리.. 더이상 제 친구의 그 무식한 행동을 그만 두게 하기 위해 세스코 여러분의 답변을.. 구합니다
꼭..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수고 하십셔~~
최선을 다하는 세스코입니다.
모기가 흡혈을 하기 위해서는 피가 굳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서 모기는 피가 굳지 않게하는 물질을 흡혈시 피부 밑에 분비를
합니다. 이러한 외부 물질이 사람 몸속에 들어오면 사람몸에서는
면역반응에 의하여 가려움 또는 열이 날수 있습니다. 모기가 물었던 부위를
짜면 오히려 상처가 생기고 2차 세균감염의 위혐이 있으니 모기약을 발라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