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밤에서 벌레가 나왔지 머에요;ㅠ_ㅠ;
벌레 이름이 먼가요;
그 벌레 못봤으면 먹을뻔 했어요;
이빨로 밤을 콱 물었는데
벌레가 쑥 나왔지 머에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밤에서 나오는 벌레는 나방류와 바구미의 유충입니다.
나방류로는 복숭아명나방과 밤애기잎말이나방이 있고
바구미류에는 밤바구미가 있습니다.
성충은 밤나무의 종실에 1~2개의 알을 산란하고
부화한 유충이 영양분 흡수를 위해 밤 속으로 먹어 들어가는 것입니다.
어느정도 밤알이 여물어질 때쯤에 나방이 산란하기 때문에
8월 하순~10월 중순인데
최성기는 9월 중,하순입니다.
이 유충을 먹는다고 하여 몸에 악영향이 오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힘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