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Q&A 문의

세스코의 궁금한 부분을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밤을 먹고 있었어요;
  • 작성자 밤벌레
  • 작성일 2002.09.23
  • 문의구분 해충관련 문의

그런데 밤에서 벌레가 나왔지 머에요;ㅠ_ㅠ;



벌레 이름이 먼가요;



그 벌레 못봤으면 먹을뻔 했어요;



이빨로 밤을 콱 물었는데



벌레가 쑥 나왔지 머에요

안녕하세요. 세스코입니다.

밤에서 나오는 벌레는 나방류와 바구미의 유충입니다.

나방류로는 복숭아명나방과 밤애기잎말이나방이 있고

바구미류에는 밤바구미가 있습니다.

성충은 밤나무의 종실에 1~2개의 알을 산란하고

부화한 유충이 영양분 흡수를 위해 밤 속으로 먹어 들어가는 것입니다.

어느정도 밤알이 여물어질 때쯤에 나방이 산란하기 때문에

8월 하순~10월 중순인데

최성기는 9월 중,하순입니다.

이 유충을 먹는다고 하여 몸에 악영향이 오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힘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일 2002.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