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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 목적

이 약관은 ㈜세스코(이하 “회사”라 한다)가 발행하는 전자형 상품권(금액권)인 “더 화이트 기프트카드”의 이용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더 화이트 기프트카드”(이하 “기프트카드”라 한다)란 회사가 ㈜한국선불카드(이하 “위탁사”라 한다)에 위탁하여 발행하는 선불식 전자형 상품권(금액권)으로, 카드에 충전된 금액을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전자형 상품권(금액권)”은 비정액형(최초 구매시 원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는 “충전형”을 의미함.) 선불전자지급수단(선불카드)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전자적 장치(전자카드 등)에 기록된 상품권을 말합니다.

3. “매장”이라 함은 “회사”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을 말합니다.

4. “고객"이라 함은 회사가 발행하는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최초 구매자 또는 구매자로부터 기프트카드를 양도(이전)받은 기프트카드 소지자를 말합니다.

5. “등록”이라 함은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기프트카드 후면 QR코드 링크 등)으로 위탁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카드번호 및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가 그 내용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매장 내 게시 또는 비치하고, 고객이 기프트카드를 구매(충전) 후 소지 또는 기타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 또는 매장 내 적절한 장소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회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효력 발생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고객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기프트카드 사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제4조 | 약관의 해석 및 적용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 상 다툼의 소지가 있는 경우 고객과 회사의 합의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단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은 유상으로 발행되는 “판매용” 기프트카드에 적용되며, 회사가 기업용 프로모션, B2B계약, 이벤트, 프로모션 등으로 기프트카드 소지자의 비용 부담 없이 무상 제공하는 기프트카드(초대권 등 그 명칭은 불문함)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무상 제공하는 기프트카드는 카드 후면의 주의사항 및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제5조 | 발행 등

기프트카드의 발행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행자 : 주식회사 세스코(위탁사 : ㈜한국선불카드)

2. 구매가격 : 기프트카드는 별도의 카드 구매가격이 없는 충전식 상품권입니다.

3. 유효기간 : 기프트카드는 구매일 또는 최종 충전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사용 불가하며, 자세한 사항은 제7조 (유효기간 및 소멸시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사용조건(사용가능금액, 제공물품 등) : 제8조 (사용조건 및 제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환불조건 및 방법 : 제9조 (구매 취소) 및 제10조 (환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 제11조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소비자피해발생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 더 화이트 매장 02)2140-0119



제6조 | 구매

1. 기프트카드는 5만원 이상의 금액을 충전하는 형태로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최초 충전 이후 재충전은 불가능합니다. 충전 금액 단위 및 충전 금액 한도는 회사가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기프트카드 구매시 결제 수단은 현금 또는 신용(체크)카드가 있으며, 결제 수단에 따라 회사는 고객에게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1항의 충전 금액 기준, 충전 금액 단위, 금액 한도 및 제2항의 결제 수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매장에서 안내합니다.

4. 기프트카드 구매시에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하며, 해당 기프트카드를 사용하여 서비스 및 상품을 구매(결제)할 경우 구매 영수증에 표기된 최종 구매(결제)금액만큼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5. 기프트카드에 충전된 금액에 대하여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제7조 | 유효기간 및 소멸시효

1. 기프트카드의 유효기간은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를 적용하여 구매(충전)일로부터 5년이며, 카드의 유효기간이 경과(소멸시효 완성)하면 고객은 회사에게 서비스의 제공(결제), 환불 및 잔액 반환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기프트카드 구매(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단, 회사가 자발적으로 기프트카드의 사용을 허락한 경우에는 소멸시효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3. 기업용 프로모션, B2B계약, 이벤트, 프로모션 등으로 기프트카드 소지자의 비용 부담 없이 무상 제공하는 기프트카드의 유효기간은 본 조 제1항과 다를 수 있으며,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8조 | 사용조건 및 제한

1. 기프트카드는 충전식 상품권으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은 충전한 금액과 같으며, 현금과 동일하게 더 화이트, 더 화이트 라운지 매장에서 서비스 이용 및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기프트카드의 잔액이 부족한 경우 다른 결제수단과 복합결제가 가능합니다.

2. 기프트카드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네트워크 오류 및 장애 발생 등)로 일시적으로 기프트카드 서비스 이용(사용, 충전, 환불 등)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또는 매장에 배포된 안내장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기프트카드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사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기프트카드가 위변조 또는 부정 발행된 경우
  • 2) 고객이 본 약관 제13조 (고객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고객의 과실로 인하여 기프트카드가 훼손된 경우 재발급(재발송 등)에 따르는 비용은 실비 범위 내에서 고객이 부담합니다.

5. 기프트카드는 실물 이전을 통해 타인에게 양도가 가능합니다.

6. 등록되지 않은 카드는 분실신고 및 잔액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제9조 | 구매 취소

1. 기프트카드의 구매 취소는 기프트카드의 사용 이력이 없을 경우, 구매(충전)일로부터 7일 내에 매장에서 가능합니다.

2. 기프트카드의 구매(충전)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였거나, 사용 이력이 있을 경우는 취소가 불가하며, 제10조에 따라 잔액 환불만 가능합니다.

3. 본 조에 따른 구매 취소는 구매자가 기프트카드 실물, 해당 거래 영수증 및 충전시 사용한 결제카드(신용카드 결제시)를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하여 가능하며, 회사는 고객이 구매(충전)시 사용한 결제 수단(방식)에 따라 현금 또는 신용카드 취소의 방식으로 환불해 드립니다.

4. 본 조 제3항에 따른 환불 중 신용카드는 즉시 결제 취소 처리하며, 현금 환불 절차는 제10조(환불) 제4항을 준용합니다.



제10조 | 환불

1. 구매한 기프트카드의 잔액은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구매(충전) 시점의 잔액을 기준으로 60% (잔액이 1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80%)이상 사용시 회사에 잔액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경우, 회사는 기프트카드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불합니다.

  • 1) 정상카드
    • ① 매장에 방문하여 잔액 환불을 신청하고 기프트카드 실물을 반납하면 회사는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본 조 제3항,제4항에 따라 환불합니다.
  • 2) 분실카드
    • ① 등록되지 않은 카드는 분실신고가 불가능하며, 잔액이 보호되지 않아 환불이 불가합니다.
    • ② 등록된 카드는 분실한 즉시 등록자 본인이 직접 회사(더 화이트 매장 02)2140-0119)에 분실신고를 하여야 하며, 본 조 제 2항 1)호(정상카드)를 준용하여 잔액을 환불합니다.
    • ③ 분실신고된 카드는 즉시 사용 중지되며 분실신고 해제는 불가합니다.
  • 3) 고장카드
    • ① 매장에 방문하여 직접 고장 신고를 하여야 하며, 본 조 제 2항 1)호(정상카드)를 준용하여 잔액을 환불합니다.

3. 본 조에 따른 잔액 환불은 기프트카드 소지자가 기프트카드 실물을 지참(단, 카드 분실의 경우는 예외)하고 매장에 방문하여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환불 신청을 위해 회사가 요청하는 절차(환불신청서 작성 등)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단, 기프트카드 소지자가 환불 요청을 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최초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 때 최초 구매자에게 환불한 경우 회사는 환불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

4. 고객이 본 조에 따라 회사에 잔액 환불 신청을 하면 회사는 확인 절차를 거쳐 고객이 지정한 고객 명의의 계좌로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잔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단, 고객 본인의 환불 신청 계좌 정보 오입력 또는 부정 사용 등으로 인해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환불이 지연될 수 있으나, 회사 귀책이 없는 사유로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가 아닌 한 환불 신청 시부터 환불 시까지의 전체 기간은 40일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5. 잔액이 없거나, 고의적으로 변형∙훼손된 카드이거나, 카드번호의 식별이 불가능한 카드는 잔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6. 기프트카드가 기업용 프로모션, B2B계약, 이벤트, 프로모션 등으로 기프트카드 소지자의 비용 부담 없이 무상으로 발행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하며, 이 경우 회사는 기프트카드 소지자에 대한 환불 책임을 면합니다.

7. 유효기간이 경과(소멸시효 완성)된 기프트카드의 잔액은 소멸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8.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로 기프트카드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잔액 수준에 관계없이 환불 요청이 가능하며, 기프트카드의 결함으로 사용이 불가한 경우는 잔액 수준에 관계없이 잔액과 동일한 금액의 기프트카드로 교환합니다.



제11조 |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기프트카드는 별도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없이 회사의 신용으로 발행합니다.



제12조 |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 1) 회사는 고객이 기프트카드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정보의 보안에 대해 기술적 안전조치를 취하고 보안관리에 만전을 기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취득한 기프트카드 관련 모든 정보에 대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따른 제3자 제공은 예외)

2. 만일 회사가 본 조 제1항 제2호, 제3호를 위반하여 고객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제13조 |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의무가 있습니다.

  • 1) 고객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타인의 명의, 정보 도용 등)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하거나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2) 고객은 기프트카드 사용에 있어 도난, 분실 또는 도용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 3) 고객은 제3자가 권한 없이 고객의 기프트카드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기프트카드 정보(카드 번호)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됩니다.
  • 4) 고객은 기프트카드를 변형, 훼손하여서는 안됩니다.
  • 5) 고객은 실질적인 구매 의사 없이 반복적인 기프트카드 구매, 반품, 교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6) 고객은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7) 고객은 재판매 목적으로 기프트카드를 대량, 중복 구매하여 공정한 거래질서를 방해하여서는 안됩니다.

2. 만일 고객이 본 조 제1항 각 호를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4조 | 면책 조항, 책임 소재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기프트카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고의, 과실)로 발생한 고객의 손해 및 고객의 서비스 이용 불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제13조 (고객의 의무) 등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고객 또는 제3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사이에 기프트카드 서비스를 매개로 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 또는 고객은 각자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상대방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5조 | 거래내역의 수집, 제공

1. 회사는 고객이 기프트카드를 통해 서비스 이용 및 상품 구매시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번호, 거래일시, 거래금액, 단말기 및 매장 정보 등)를 수집합니다.

2. 기프트카드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는 이용대금 정산의 목적, 회사의 통계 작성 및 활용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경우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른 비식별화 조치를 거칩니다.

3. 매장에서는 기프트카드의 현재 기준 잔액의 확인 및 거래내역의 조회만 가능합니다.

4. 고객은 위탁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카드를 등록하거나 “카드번호”를 통한 조회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고객이 거래내역을 받고자 하는 경우, 기프트카드를 소지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기프트카드 사본, 신분증 사본 등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프트카드 소지자 본인임이 확인되는 경우에 한하여 요청받는 날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해당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6. 고객이 본 조에 의거 거래내역을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제공한 수령지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오류인 관계로 발생한 고객의 해당정보 누출 또는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 분쟁해결

기프트카드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은 회사와 고객의 합의에 의해 해결하되, 이를 통해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하는 소송으로 해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